<생동하는 신앙> <변화와 도전> <김중기의 목회 이야기와 신학> <삶에 적용하는 구약> <어떻게 얻어낸 인생인데> 등 20여 권의 서적이 출간되어, 전국 서점에서 베스트 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 새사람 이야기
새사람선교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새사람공동체가 일구어온 독특한 하나님 체험과 신앙의 생활화 과정을 한권의 책으로 담았다. 작은 성경공부 모임이 자라서 새사람공동체를 이루기까지 김중기 목사와 함께한 이들의 뜨거운 은혜 체험이 담긴 간증과 눈물, 감동, 추억에 젖게 하는 생생한 증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신국판/344면/값13,000원>
■ 우리들의 신앙고백 사도신경
초신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김중기 교수의 사도신경 가이드. 인생 여행을 위한 지도가 성경이라면, 전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요약된 지도가 사도신경이다. 기독교의 핵심이자, 신앙고백의 기초인 사도신경의 참 뜻에 대해 알고 성경을 통해 구체적인 길 안내를 받아 보자.

<신국판/136면/값7,500원>
.
■ 어떻게 얻어낸 인생인데
"뼛속깊이 하나님을 만나고 숨결가득 그분을 만지는 신앙이 감동이 되는 이야기"를 담은 책. 우리 시대 슬픈 자화상을 향해 저자는 말한다. 당신의 입 속으로 “어떻게 얻어낸 인생인데”라고 한번 뇌어보라고. 삶이 흔들린다 해서 우리의 본질마저 흔들릴 수는 없는 일이다. 이 책은 말씀을 통해 우리가 잠시 간과해 버린 인생과 신앙, 감동과 감사를 어떻게 회복할 것인지 보여줄 것이다.

<신국판/248면/값10,000원>
.

■ 삶에 적용하는 구약
창세기부터 말라기까지 신학과 목회현장과 우리의 삶의 현장을 연결시키는 396가지 성경 이야기 속으로 초대한다. 성경으로 풀지 못할 문제는 없다. 이 책은 성경을 나와 동떨어진 역사적 사건이 아닌 오늘날의 삶 속에서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 알게 한다. 신앙의 의식화에서 신앙의 생활화까지 내 삶에 살아 움직이는 구약 말씀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신국판/512면/값15,000원>
.
■ 이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다
30년 가까이 같은 성경공부를 진행함으로써 이 시대 최고의 성경 이야기꾼 으로 불리는 저자의 성경공부 현장이 그대로 살아 있는 책. 저자가 평생 성경공부를 통해 뽑은 17가지 기독교의 핵심 주제 들이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어 기독교인은 물론 일반인의 기독교 이해 에도 큰 도움을 준다.

<신국판/204면/값9,000원>
.

■ 여성에게 일어난 신앙사건
이 시대 최고의 성경이야기꾼으로 불리는 저자의 성경공부 현장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책. <성서 속의 여인들>이란 부제가 붙은 이 책에는 사라에서 막달라 마리아까지, 저자의 여성에 대한 특유의 시각과 애정에 의해 새롭게 태어난 스물여섯 명의 성경 속 여인들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신국판/256면/값11,000원>
.
■ 생동하는 신앙
수년, 아니 수십입년의 신앙생활을 했다는 우리의 믿음은 과연 살아있는가. 혹시 그것은 습관에 젖어 죽은 것은 아닌가. 신앙은 생동해야 한다. 자신의 믿음에 확신이 없는 사람, 혹은 처음으로 믿음을 가지려는 사람에게 이책을 권한다.

<신국판/192면/값5,500원>
.

■ 변화와 도전
기독교가 전하는 가장 힘찬 가르침 중 하나는 "당신은 변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이다. 오늘날 누군들 변화되어 새사람으로 살고 싶지 않겠는가. 그렇지만 변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렵다. 진정한 변화는 겉모습의 변화뿐 아니라 속사람까지 한꺼번에 바뀌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러한 변화의 가능성을 모색하며 특별히 성서 속에 새사람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신국판/264면/값7,000원>
.
■ 약자에게 일어난 신앙사건 - 성서 속의 여인들
일개 기생이었던 라합, 두 번씩 남편을 잃은 다말, 남편을 두고도 다윗왕을 따라야 했던 밧세바와 같은 비운의 여인들이 삶에 굴복당하지 않고 예수의 족보에 이르기까지 쟁취한 적극적인 삶의 이야기

<신국판/258면/값6,000원>
.

■ 구약성경이야기 1
성경이 인류 최고의 베스트셀러지만 구약성경을 끝까지 읽어내는 사람은 드물다. 아니, 시작부터 걸려 넘어져 포기하고 만다. 그러나 그것을 이 시대 최고의 성경이야기꾼 김중기의 입으로 다시 풀어내면 놓칠 수 없는 드라마에 빠지듯 단숨에 읽어내려 가게 된다.

<신국판/288면/값8,000원>
.
■ 구약성경이야기 2
성경이 인류 최고의 베스트셀러지만 구약성경을 끝까지 읽어내는 사람은 드물다. 아니, 시작부터 걸려 넘어져 포기하고 만다. 그러나 그것을 이 시대 최고의 성경이야기꾼 김중기의 입으로 다시 풀어내면 놓칠 수 없는 드라마에 빠지듯 단숨에 읽어내려 가게 된다.

<신국판/278면/값8,000원>
.

■ 김중기의 목회이야기와 신학
21세기 신학은 목회 현장의 참여없이는 불가능하다. 현장체험과 자기실험이 없는 신학은 경험과 실증의 시대에 살아 움직일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뜻에서 신학은 다음 시대를 위해 오늘의 목회현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정리해가는 작업이라고 하겠다.

<신국판/470면/값15,000원>
.
■ 이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다
기독교가 우리에게 주는 중요한 메시지는 '당신은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변해서 새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제 그 결정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 변해서 새사람이 되고 싶다면 과감히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새로 시작하라. 더이상 주저앉아 있을 수는 없다.

<신국판/240면/ 품절>
.

■ 너, 세상에서 무슨일 하다왔느냐
"너, 세상에서 무슨일 하다왔느냐" 이것은 어느날 하나님 앞에 섰을 때 우리가 직면해야 할 물음이다. 국회의원이 되고 장관이 되고, 변호사가 되고, 교수가 되어 명성을 날린다고 과연 하나님 앞에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을까. 세상에서 이름을 얻은 아홉사람의 신앙인들이 그것을 증명해보인다. (김기복, 김동길, 김중기, 김진홍, 김형석, 이규학, 이중표, 한완상, 황산성)

<신국판/256면/값7,000원>
.
■ 사랑의 실체
“그래서 하나님은 당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시간과 공간의 처지)에 보내셨던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은 사랑의 본체이시고 예수님은 사랑의 실체이십니다. 사랑의 실체는 누구나 다 사랑한다는 식의 개념이나 관념 곧 '말씀'으로 존재해 있지 않으시고 '육체'가 되셔서 그 누구를 구체적으로 선택해서 실제로 사랑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랑의 구현은 선택에서 시작된다고 하는 것입니다”(본문 중에서)

<신국판/303면/값4,000원>
.

■ 단권 복음서 - 예수 그의 삶과 가르침
네 권의 복음서 마태, 마가, 누가, 요한복음서는 모두 예수의 생애와 교훈을 기록한 책들이다. 이 책들을 계속 일어나가서 끝을 맺는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예수의 생애와 교훈을 한 줄거리로 꿰뚫어 이해하도록 엮어 놓은 책이다.

<신국판/196면/값3,000원>
.
■ 참가치의 발견
현대인은 가치 여부에 민감하다. 가치란 무엇인가? 가치란 쉽게 풀이해서 내가 가장 귀하게 여기고 있는 것, 바로 그것이 아닌가. 사실 사람들은 자기가 귀하게 여기고 있는 것을 찾아서 움직인다. 그것이 돈, 권력, 명예일 때도 있고, 건강이나 정의, 때로는 자유, 평화, 사랑일 경우도 있다. 이러한 여러 부류의 가치들을 구조적으로 분석하며 또 그 분석방법들을 제시하는 것이 저자의 의도이다.

<신국판/382면/값15,000원>
.

■ 바울의 윤리적 비전
이 책은 바울 윤리의 바탕과 바울의 변화체험 및 가치구조의 전환, 바울의 목회 현장에서의 신앙사건 체험과 거기에서 배출된 윤리적 규범들을 이야기하는 책으로, 지은이의 바울 연구의 성과물이다.

<신국판/262면/값10,000원>
.
■ 바울은 이렇게 말한다
모든 예술가는 그의 작품으로 평가되듯이, 바울의 삶은 그의 편지로 평가된다. 그가 남긴것은 편지뿐이다. 필자는 이 책에서 바울의 편지들을 통해서 그의 삶과 신앙을 이야기하고 있다. 제목이 말해주듯이, 필자는 가능한한 바울 자신이 그의 삶과 신앙을 스스로 이야기하도록 하는 한편, 그 말을 오늘날 우리가 어떻게 듣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쉽고 평이한 언어로 전달해 주고 있다.

<김중기 지음/연세대학교 출판부/값12,000원>
.

■ 새사람 합본호 10호
새사람지 901호~1000호 모음집 (2008년 12월 9일 ~ 2010년 12월 14일) 

<값10,000원>
.
■ 성경 새롭게 다시 읽기
오늘날 지성인들이 당면한 도전 중의 하나는 어떻게 하면 성경을 역사성과 진실성을 잃지 않고 진지하게 읽을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성경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도 현대적 해석을 가능케 하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저자 Marcus Borg는 성경을 과학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방식으로 읽을 수 있으면서 동시에 이를 통해 우리의 깊은 영적 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성경에 근거한 현대적 해석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Marcus J. Borg 지음 / 김중기ㆍ이지교 옮김 / 연세대학교 출판부 / 값 12,000원>
.
.
.